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독일

#5 [프랑크푸르트 레스토랑] PAULANER

프랑크푸르트 대성당 
바로 옆에 있는 파울라너
 
파울러 맥주파는 레스토랑인데,
독일 전역에 체인형태로 있다. 
슈투트가르트 에어비엔비 호스트가 추천해주기도 했다는
 
점심을 맥주와 함께 여기서 해결하기로 했다. 

Paulaner am Dom · Domplatz 6, 60311 Frankfurt am Main, 독일

★★★★☆ · 독일 음식점

www.google.co.kr

레스토랑 입구
12시쯤 됐었는데,
내가 들어갔을 때는 여유있었는데,
먹고 나올 때쯤 보니 사람이 꽤 많았다. 
 

유럽 레스토랑마다 주력 맥주가 달라서
코스터 보는 재미가 있다. 
파울러는 뮌헨 맥주이다. 
프랑크푸르트 지역 맥주는 뭔지 모르겠다. 
 

내부에 자체 맥주 탱크가 있다. 
웬만하면 자체 생산하는 곳에서 먹는 것을 추천
 

에일 보다는 라거파이기에.... 
항상 라거를 주문한다. 
 

이것도 라거 계열이긴 한데
살짝 다르다. 
나는 처음 주문한 게 더 입맛에 맞았다. 
 

학센과 슈니첼을 주문했다.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가 같이 나온다. 
샐러드 야채가 굉장히 신선했고,
저 새콤한 양배추가 입맛을 돋구는 역할을 했다. 
 

독일의 대표요리 학센
학센을 총 3번 먹었는데
독일 보다는 체코가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다.
 
독일은 한번 삶고, 
그걸 튀기는 요리인데,
족발의 비계부분 잘못 먹으면 굉장히 느끼했다. 
 
그리고 저 감자가 통감자가 아니고... 
삶아서 붙인 느낌인데,
질감이 내 스타일이 전혀 아님...
 

크림 버섯소스 올려진 슈니첼
슈니첼은 얇은 돈까스 같은건데..... 
고기는 맛있었다. 
 
문제는 저 치즈 마카로니 같은거... 
저건 완전 비추..... 
사이드를 선택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건 대부분 한국인들은 다 남길 듯
 
요약하자면
학센 비추
맥주는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