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독일

#2 [출발] 인천 -> 프랑크푸르트

15박 16일의 첫 날

인천공항으로 이동

프랑크푸르트로 가는 날....

 

 

이번엔 장기 여행이어서

면세품도 최소한으로 구매

 

면세품 찾고, 게이트로 이동하니

1시간 정도 여유가 있었다. 

 

면세품은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게 제일 싸다.. 

몇몇은 오프라인 구매만 되지만

그런데 갈일은 거의 없으니...

 

내가 탑승했던 7번 게이트 앞....

제일 구석탱이에 있다. 

 

타고갈 비행기 준비 중

OZ541은 큰 비행기는 아니다..

날개쪽 제일 뒷자리로 선점

덕분에 뒤에 눈치 안보고 쭉 제껴서 편히 갔다. 

 

 

비행시간 13시간.. 와...

러시아 우회해서 가니 더 오래 걸리는 듯... 

 

13시간 동안... 지겨웠다. 

총 비행거리 8,728km

영화, 넷플 다 보고 낮잠 자도 시간이 안감.... -_-

 

기내식은 2회 제공된다.

아시아나 쌈밥 맛있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퀄리티가 영 아니었다.

 

야채는 얼어 있고, 고기는 잡내나고.. 

불고기는 너무 조각내놔서 젓가락으로 올리기 힘들고....

별 5개에 2.5개 정도 수준

 

두번째 기내식 타임..

로제치킨.. 이건 맛있었다. 

별 5개 줄 맛...... 

레드, 화이트 와인은 둘 다 무난했다.

 

마지막 간식으로 제공된 

로제치킨 파니니... 

 

기내식을 로제치킨 줬으면

다른 맛의 파니니를 줄 것이지... 

센스가 아쉬운 순간.....

 

귀국편은 폴란드 항공 탑승했는데

폴란드 항공이 좌석 간격이 아시아나 보다 확연히 넓은 느낌..

기내 엔터테인먼트는 구렸지만,

다음에 유럽가면 직항노선 아니면 폴란드항공 탈 듯..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