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미국

2016 #21 [필라델피아] 미술관 구경!

그림 및 중세시대 미술품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미국은 정말 축복의 나라임


도시마다 미술관들의 규모가

뭐 이건... 하루종일 미술관에만 있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들 정도로....


하루하루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귀국 하루전 

원래 일정은 메릴랜드 주 르네상스데이를 가려했는데

비가와서 필라델피아 미술관으로 변경


지금 생각하면 볼티모어 근처 

괜찮은 스팟을 가는게 나았을 지도...


장시간 운전한 처제한테 미안했던 하루였음 ㅋ


필라델피아 미술관 도착


처제가 티켓팅...


엘리베이터도 고풍스러움 ㅋ


2층 전시장으로 향하는 곳

스케일 작렬...


미국 미술관은

사진찍게 해줘서 참 좋다...


국내 특별전시전

사진 왜 촬영불가인지...

너무 상업적인 것 아닌가... ㅋㅋ


돈키호테를 만들어놨넹...


저런거 입고 전투가 된다니... ㅎㄸ


보티첼리...

이 초상화 유명한데...

이름이 생각이 안단다...


각 전시실은 저런 통로로 연결되어 있음



미술품외 조각들도 참 많다


광장을 재연해 놓은 곳...


중세 교회

스테인드글라스




아예 유물들을 활용해서

방을 만들어 놨넹...




베니스 두칼티 궁전이었나...

예전에 가본기억이 나서... 

사진에 담아봤다


이 그림은

존스홉킨스에도 걸려있다고 한다.


히포크라테스 선서가 생각나는


모네의 그림은 언제나 따뜻하다.




반고흐 해바라기...

강현군은 뭔지 당연히 전혀 모름



꽤 유명한 

인상주의 대표화가 폴 세잔

거의 전시실 메인공간에 걸려있다


미술책에 자주나왔던 모딜리아니


울 아들 피카소 그림 배경으로

티셔츠 위에 꽂은 클립이

필라델피아 미술관 입장표시


현대로 넘어올 수록 미술은 추상적으로 변하는 듯

그만큼 창의적이 되었다는 걸까?


어쩌면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뎁스가 커진 것은 사실일지도


미술관 관람후 빠질 수 없는

뮤지움숍


저기서 냉장고 자석을 몇개 샀다 ㅋ


미술관 입구...

비가 와서 의회구경은 생략한다.


필라델피아가 미국 정치의 시발점

독립기념관도 여기에 있다.


저 뒤편에 시청건물인데...

흐려서 잘 보이진 않는다.




미술관 주변에 조각공원이 있는데

비와서 둘러보는 것은 생략


미술관 후문... 주차장 쪽


다시 오긴 힘들겠지만.....

속성으로 구경하고 간다....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