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독일맥주] 가펠 소넨호펜 가펠쾰쉬를 만드는가펠사에서...한국에 새로운 맥주를 런칭했다. 가펠 소넨호펜맥주의 본고장 독일인데...특이하게 이 맥주는 미국 홉을 사용했다고 한다. 우연히 신세계 백화점을 갔다가전용잔 행사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6병(2세트)를 샀다. 대략 병당 5,000원 꼴인듯... 증정받은 500mm 전용잔... 이 맥주 정말 맛이 굿...가펠쾰쉬는 약간 시큼했는데...얘는 향이 정말 향긋... 복숭아, 귤....꿀향이 조화롭다..이 맥주는 여름에 마시면더 청량함이 돋보일 듯.. 달짝한 꿀 향 덕분인지 몰라도한 모금 넘긴 후에도 여운이 꽤 길다 사슴이 그려진 맥주병....맥주 디자인 치곤좀 유아틱한 듯.... 그래도 간만에 괜찮은 맥주를 만나서기분은 좋았음... ㅋ
삼겹살 오븐구이 마나님표 삼겹살 오븐구이..겉은 바삭바삭..속살은 야들야들.... 나이 묵어가니...이제 기름끼를 멀리하게 된다. 이렇게 오븐에 궈서...맥주 한 잔이랑 같이 먹으니..최고...... 좋다... 좋아.... 손님올 때 내놓기도 괜찮네....
에버랜드 홀랜드 빌리지 에버랜드를 갈 때마다슈무커 맥주는 꼭 먹는 듯... 한 잔에 7500원인가...사악한 가격이지만..... 밀맥주 느낌이 잘 살아 있다.아무래도 회전율이 높아서 그런듯... 종류는 밀맥주, 흑맥주 2개가 있는데...내 입맛에는 밀맥주가 훨씬 나은 듯.... 새로운 메뉴가 생겼다. 허브를 가미한 통 치킨 오븐 구이... 담백하니 나름 맛있다. 물론 에버랜드여서 그런지 통닭집 보단 비싸다.. 저 맥주 2잔과 치킨을 합해서34,000원 이었던가....... 그래도 KB IT STUDY 카드 있으면놀이공원 결재액에서 30% 할인된다. 월 20만원 한도... 년간 100만원... 이 카드 은근 대박인 듯... 에버랜드 연간회원권을 끊었는데...강현군 데리고 종종 가야겠다.
[용인 서천지구] 투다리 몰랐는데 집 앞에 투다리가 생겼다. 투다리 꽤 좋아했는데.... 장소는 주택단지 골목에 있는데큰 길에서도 바로 보이기에 찾기는 쉽다. '13.7월에 이사왔는데이제 동네가 좀 갖춰지는건가...주변에 식당이 하나 둘씩 생기고 있는 좋은 현상....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예전 학교 앞 투다리 보다는 훨씬 깔끔하고 깨끗하다. 아까 호프집과 다르게여기는 강냉이를 준다강냉이가 좀 더 낫네.. ㅋ 카스 한잔 주문하고... 3000원 강현군과 함께 먹기 위해 모듬꼬치를 주문.... 모듬꼬치를 담기엔 그릇이 넘 크다..내용물이 분산되서 좀 없어 보이는 느낌... 꼬치는 예전경리단길 야키도리...거기가 참 맛났던것 같다...비싸긴 했지만... 투다리에서도 맛나게 먹긴 했는데2% 부족한 느낌..내 입맛이 대학때 보단확..
[용인 서천지구] nube paseo 집 앞에 호프집에 생겼다고 해서 다녀왔다. 위치는 서천마을 1단지 건너편...상호는 nube paseo이게 스페인어로 구름과 OO라고 마나님이 그랬는데... 벌써 잊어먹었고만... 크림맥주 2,500원..475cc 싸다... 기본제공 안주 맥주를 시키면 여기에 따라 주는데...나름 잔이 느낌있다. 감자튀김 L - 5,000원소스는 2가지 선택가능 새우튀김 5마리 - 5,000원 x100 산 기념으로 강현군과 마나님... 이 집의 메뉴....메뉴가 많지 않다.감자튀김, 감자칩, 치즈스틱, 새우튀김 끝... 테이블도 대략 6좌석... 간단히 밥먹고...입가심으로 맥주먹기 괜찮은 집.. 봉구비어 스타일이긴 한데...근데 안주는 좀 추가가 되야 할 듯..하다못해 육포, 오징어 이런거라도....
[독일맥주] 파울러 독일 맥주 파울러홈플러스에서 세일하는 맥주 중에는예) 500mm 4캔 1만원 가성비가 제일 좋아서금새 품절이 되곤 한다. 나는 맥주는 홈플러스 보다는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자주 이용한다.일단 파울러 재고가 넉넉하게 남아 있음 그리고 이번 행사는 좀 업그레이드 됐더만 ^^4캔 1만원, 9캔 2만원 화벨이 좀 틀어졌다... 파울러는 해페 바이젠...그런 느낌의 맥주....한 잔 털어넣으면밀맥주 향이 입안에서 퍼진다. 밀맥주인지는 모르겠으나,에버랜드에서 먹은슈무커 밀맥이랑 느낌이 비슷함. ㅋ 집에 파울러 잔이 있기는 한데..1리터 짜리여서....어쩔 수 없이 하이네켄 잔으로.. ㅋㅋ 거품은 굉장히 부드럽다. 후지 x100의 치명적인 단점최대 개방 접사시 소프트 해진다... 적응이 좀 안되넹.. 이런 부분은 바디..
[용인 서천지구] 더 넥스트도어 작년 7월에 이사온 후에....나름 발견한 맛집인데... 중식, 타이 음식을 하는 레스토랑이다. 일단 외관과 실내 인테리어는굉장히 깔끔하고.. 주방도 오픈식이어서...위생에도 철저한 것으로 판단된다. 3단지 근처 롯데슈퍼 바로 옆..집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 부담없이 갈 수 있는 위치.... 넥스트 도어를 대략 5번은 간 것 같은데..그 동안 사진을 남겨 놓은 적이 없었네.. 그래서 이 번엔 카메라를 가지고 갔다. 음식 나오기 전에만핸드폰 볼 수 있다... 테이블... 물통은 써모스다... 울 집도 직구해서 하나 샀는데.. ㅋ 보온 보냉통의 지존... 기본제공 되는 짜사이와 단무지.. 태국식 팟타이... 넥스트도어의 가장 장점은일단 재료가 아주 신선함..해물은 전부 생물을 사용.... 해물도 ..
[단양] 그 집 쏘가리 '04년 1월신입사원때 단양가서쏘가리회, 매운탕을 처음 먹어봤다. 그때 지금의 정부장님이랑둘이서 W/S 뒷 정리하고매운탕을 먹었었는데 그 처음의 감동은 잊을 수 없는 듯... 그 처음 맛본 식당이 알고보니 이 집이었다. 그 때 명함을 가져온게 아니어서이 집이 어딘지 잊고 있었는데.... 주차안내 해주시는 사장님 얼굴 보는 순간...그래 이 집이었다는 걸 인지... 가게에 들어가니10년 전보다는 확장을 한 것 같다. 쏘가리 매운탕.....국물 시원하고... 쏘가리도 엄청 부드럽다. '14년 1월에위원들이랑 박쏘가리 가서 매운탕 먹었었는데... 그 집 보다는 난 여기가 내 입맛에 훨씬 잘 맞는 것 같다. 일단 쏘가리 크기가 여기가 좀 더 크고실하다는 느낌... 기본제공 되는 생선튀김 아이가 함께 가면치킨너겟..
[화성 반월동] 시루향기 집에서 가까운시루향기 화성반월점 과음후 해장을 위해 들렀는데.... 시루향기가 좋은 점은애기들 먹을 계란밥이 무료그래서 강현군 데리고 가기에 괜찮다는 느낌..맛은 우와 정말 맛있다는 아닌데...그래도 괜찮다.. 오징어가 들어 있고... 시루향기는 맛을 매운맛, 중간맛, 순한맛으로 주문할 수 있다. 청량고추로 매운맛을 조정하는 듯 딸려 나오는 밑반찬들..... 솔직히 분당 전주옥이 이 근방에서는 최고인 것 같고...그냥 여긴 집에서 가깝고무난하게 먹을 수 있다고 평가하겠음
[충북 수안보] 뉴별장 가든 예전에 출장가서 먹어봤던뉴별장가든 '꿩 코스' 샤브샤브, 전, 만두, 잡채 등등다양한 요리가 나온다. 뉴별장가든은 한화리조트 바로 옆에 있다.한화리조트에 숙박시차를 놓고 갈 수 있다는 장점 꿩 가슴살을 아주 얇게 썰어서 먹는 샤브샤브국물이 아주 담백함 꿩전.. 바삭바삭하니 맛있다. 깔린 밑반찬들... 샤브샤브는 살짝 익힌후야채와 같이 소스를 찍어서먹으면 된다. 꿩만두.. 강현군이 좋아했다. 꿩 잡채라는데...당면 대신 나물이 대신 당면역할 요건 꿩 육회약간 짰지만.. 맛은 괜찮았다. 꿩 탕수육고기가 아주 딱딱해서요건 젤 별로 였음 오전에 튀긴걸 오후에 다시 튀겨 나온 느낌 칼칼한 수제비샤브샤브 육수에고추장 양념을 해서 나오는데 국물은 시원하고 맛있다.... 음식 맛은 괜찮은데살짝 아쉬운 한 가지 같은 구..
[용인 서천지구] 서천골 송어 집 앞에 위치한 서천골 송어여기를 발견하고 나서는평창에 가서 굳이 송어를 먹을 필요가 없다. 신선도, 맛 전부 산지와 거의 같다.가격도 착하고... ㅋㅋㅋ 위치는 서천마을과 경희대 사이...항상 갈때마다 사람들이 꽤 많음 송어회 2인분 주문강현군은 볶음밥을 주문했다. 여기 송어볶음밥이 6,000원인데어른이 먹어도 꽤 맛있다.여기는 강현이가 먹을 게 있어서아이데리고 가기도 좋음... 송어탕수육도 있는데이 날은 패쓰.... 송어회 때깔 좋다.... 깔린 밑반찬들.... 송어회는 야채와 콩가루, 마늘참기름을 넣고 쓱싹 비벼먹으면정말 굿..... 쩝쩝... 마지막 코스 수제비 들어 있는매운탕까지........마나님이랑 인당 각 1병씩 흡입하고...기분 좋게 집에 왔음..
[충북 단양] 다원 마늘떡갈비 - 비추 - 10월 황금연휴단양에 1박을 하게 되었다. 연휴는 연휴인가 보다...처음에는 전원회관 가서갈비살을 먹을려고 했는데...무슨 회갑연으로 사람이 미어터짐.. 그래서 발길을 돌렸고.... 성원식당가서마늘정식 먹을려 했는데여기도 대기줄이 장난아님.. 결국 대명콘도 앞 다원 마늘떡갈비로 갔다. 떨갈비 매콤한 맛, 달콤한 맛 주문떡갈비는 맛있었다..야채 다진거랑 마늘이 들어가 있음 궁금해서 주문한 마늘 돌솥밥된장찌게가 딸려 나온다. 그런데... 이게 6,000원인거는 좀 아닌 듯...떡갈비 주문하면어차피 반찬은 세팅되는거고딸랑 돌솥밥 하나 주문하는데 비쌈 ㅋㅋ 딸려나온 된장찌게... ... 이 집에 대해 쓴소리 좀 해야겠다.음식은 괜찮았다. 사람은 많았지만 친절하기도 했고... 그런데 내 눈 앞에서 믿기지 않은 일..
[하얏트 서울] 테라스 조식부페 하얏트 조식부페 더 테라스... 야외에서 먹으면 나름 느낌 있을 것 같았는데아쉽게도 비가와서 야외석은 Close 대략 안에 분위기는 이렇다. 럭셔리한 분위기는 아니고..그냥 모던 스타일... 테이블 위에 쨈 4개 있고..커피는 주문하면자리로 가져다 준다. 아직 잠에서 덜깬 강현군 일단에그베네딕트와 모닝빵...와플로 간단히 시작해 본다. 쥬스는 수박쥬스.. ㅋㅋ 연휴여서 그런지조식부페도 사람 바글바글줄 서서 입장했다. 우리가 한참 먹다보니.. 썰물처럼 사람이 빠져나감... 신라 파크뷰에서는저 물이 기본으로 서빙이었는데..여기는 돈 내야 한다. 핸드폰을 가급적 멀리하려고아주 노력하고 있다. 이 날 횡재한건강현군 6세로 조식요금 차지 되는데...첨에 안고 들어가서 그런지... ㅋㅋㅋ 서버가 아주 어리게 본듯...
[경리단길] 비스테까 '티라미슈 케익' 하얏트에서녹사평 방향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보이는 비스테까 여기는 원래 스테이크, 파스타 전문점인데후기를 읽다보면....티라미슈 케익을 많이 사간다는 얘기도 있다. 녹사평 쪽에서 저녁먹고맥주한 잔 하고디저트로 먹기 위해가장 작은 사이즈를 사왔다. 플라스틱 포장 용기에 넣어준다. 뭐.. 그닥 고급스러 보이진 않는 포장용기 맛을 품평해 보자면..제일 바닥에는 에스프레스가 있다. 크림과 빵, 에스프레소가 잘 조화되는 듯그리고 무었보다 달지 않아서 좋다. 나름 괜찮았오... ㅋㅋㅋ 녹사평 내려가다 만난 냥이... 사람 손을 많이 타서 인지애교가 작렬.... 망원이 있었으면 더 자세히 촬영했을 텐데.. 아주 아쉬웠음... 코숏도 나름 이뽀....
[경리단길] 야키토리 경리단길에 있는야키토리...체인인거 같기도 하고 그냥 꼬치구이에맥주한 잔 하기 좋은 곳이었다. 내가 주문한 모듬꼬치 6개들어있는데... 퀄리티가 아주 괜찮았음. 산미구엘 생맥주... 작지만 야외테이블도 2개 정도 있음... 그냥 가볍게 맥주한 잔하기 좋은 집.....괜찮았다...
[경리단길] 달쉐프의 놀이터 경리단길에 있는달쉐프의 놀이터는터키식 수제버거와 하우스 맥주를 파는 곳... 우리가 주문했던바게트빵에 터키식 샐러드.. 직화한 향이 나고...생각보다 야채와 고기도 푸짐해서....2명이서 먹기에 충분했다. 자매마을에서 봤던가지 짱아찌.... 이건 독일식 라거맥주였고 요건 미국식 에일맥주...이게 이 가게에서 가장 비싼 맥주였는데..역시 비싼 넘이 더 맛난다.. ㅋㅋ 대략 30명 수용가능할라나... 가격도 뭐 그리 비싸진 않고..다음에 여기를 재방문한다면....수제버거 먹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