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홍콩

#10 스타페리 (Star Ferry) 홍콩에 왔으면스타페리는 한번쯤 타봐야 한다.그러나 의식적으로 탈 필요는 없다. 홍콩의 주요스팟을이동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타게 된다. 침사추이 방면 : 침사추이, 홍함 선착장홍콩섬 방면 : 센트럴, 완차이 선착장 타임스케쥴은 요즘 스마트 폰 앱이 있어서쉽게 알 수 있다. 주로 이용하는 노선은침사추이 센트럴 인데...이 노선은 수시로 있기 때문에시간을 확인할 필요는 없다. 날씨가 무지 흐리다... 여우비가 내리는 날씨...맞은 편에서 오는 스타페리....맑은 날에 탔으면나름 멋졌을 것 같은 풍경이다.. 호텔에 짐을 풀고PM 3:30에 예약해둔만다린오리엔탈 호텔에애프터눈 티 먹으러 출발... 만다린오리엔탈 호텔은센트럴역 주변에 있다. 스타페리 타고 바라보는센터럴쪽 풍경.... 대형 크루즈가 지나가고 있다.....
#9 호텔 마르코폴로홍콩 이전 글에서 포스팅했듯이고민고민을 하다 호텔을마르코폴로홍콩(2박), W호텔(1박)으로 결정 구룡역에서는K2 버스를 타면 호텔입구에 내려준다. 한국에서는 구룡이라는데본토 발음은 카우롱.... 구룡이라고 했더니 아무 것도 못 알아 듣는다.. 헐... 암튼 구룡역 셔틀버스를 타고호텔에 잘 찾아왔다. 이건 밤에 찍은 호텔입구...캔톤로드 바로 앞이다.. 호텔 바로 옆에 에르메스 대형 매장이 있다.하긴 헤리티지 바로 앞이고...주변에 다 명품거리임... ㅋㅋ 이건 아침산책 나갈때 호텔 앞헤리티지에 몽블랑, 피아제 매장이 보임.. 항상 호텔 앞에 대기하고 있는 택시이 사진에는 까르띠에도 나왔구나.... 그 옆에 티마니 매장이 있다.마나님 반지 하나 사려다가 말았다.. 호텔 위치는 대략 지도와 같다. 거의 최적의 위..
#8 홍콩공항 -> 침사추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은버스, 호텔리무진, 고속철도, 택시 정도... 그 중에 나는 고속철도(AEL)를 이용하기로 했다. 목적지는 마르코폴로홍콩 호텔구룡역에서 내려서무료 셔틀버스(K2)를 타면 된다... 가격은 버스 보다는 비싸지만...그래도 훨씬 빠르다.. 여행때는 시간이 금이다.. ㅋㅋ 공항 출입구에서 나오면AEL(고속철도)이라는 표기가 보인다. 홍콩여행의 출발은 옥토퍼스 카드를 구매하는 것이다.이건 우리나라 T머니카드 라고 생각하면 된다. 각종 편의점, 슈퍼에서도 결재가 가능하다. 카드내 잔액 유효기간이 3년이므로출국때는 카드를 정산하고 가는 게 좋다. 카드 신규발급후 3개월 미만은 홍콩달러로 9불을 수수료로 공제한다. 일단 옥토퍼스 카드를 만들었다. 어른 2, 어린이 1 그리고 AEL은 2..
#7 출발->도착 '14년 5월 황금연휴그나마 연휴 중반인 5.4(일)공항에 생각했던 것 보단 사람이 많지 않다. 그러나.. 변수가 생겼오...주차장이 만원이란다.평소 이용하던 주차대행도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음. 결국 엄청 먼 주차장에 차를 주차했다.거의 탑승수속하는 곳이랑 10분 이상 걸었던 것 같다. 전날 미리 웹 체크인을 했음이게 신의 한수 였다체크인을 위해 줄이 엄청 길었는데사전 체크인 고객은 따로 전용 창구가 있더라... 여기는 줄이 텅텅 비어있음... 덕분에 시간을 많이 SAVE 크로스마일카드 이용해서 밥을 못 먹나 싶었는데...사전 체크인의 혜택으로 시간이 되겠다 싶어서4층에 있는 Air Cafe에 갔다 샌드위치 주문.....요 다비도프 커피는 지난 유럽갈때 이후로 2번째네.. 크레마가 아주 괜찮음..
#6 아일랜드 샹그릴라 - CAFE TOO - (예약) 홍콩에서아일랜드 샹그릴라의 카페투저녁부페가 갑이라는 얘기를 듣고그래 평생 1번이다는 심정으로 예약을 했다. 카페투 저녁 부페는랍스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ㅎㅎ 예약은 호텔 홈피에서http://www.shangri-la.com/hongkong/islandshangrila/ 홈피에 가격이 나와있지 않아서.. 일단 메일로 문의하니 아래와 같은 답변이... 샹그릴라 골든서킷 카드가 10% 할인이 된다는 얘기가 있는데일단 가입은 했고...... 타 신용카드와 중복할인이 안된다고 하니웬지 할인은 될 것 같은 느낌은 든다.... .... .★ cafe TOO Buffet Price & Time Lunch Saturday, Sunday, Public Holiday 12:00pm to 3:00pm / $468/adult..
#5 빅버스 티켓 구입 빅버스는 2층버스로 2층은 완전 OPEN형이다... 세계 17개 주요도시 노선을 운행하는 관광버스이다.... 원래 공식홈피http://eng.bigbustours.com/international/home.html 여기서 티켓을 살 수 있는데...홍콩의 경우는 노선을 4개 운영하고 있다..... 내가 구매한 싱글루트 이용권을 기준으로 Day 노선(3개) : 홍콩섬, 구룡반도, 스탠리마켓이 노선은 24시간내 동일 노선은 계속 탑승이 가능하다. NIGHT노선(1개) : 구룡반도 중심으로 야경보는 노선이 노선은 침사추이에서 19:00경 출발 하루에 딱 1편 운행이다.. 아직 어떤 노선을 탈지 결정을 못했는데아마 스탠리마켓행을 탈 것 같다... 참 티켓은 국내 G마켓(모두투어)에서 구입하는게 제일 싸다.. 공식가..
#4 대략적인 일정표 이번 홍콩여행의 테마는쇼핑, 맛집, 휴식이다.아이 땜에 미친 듯이 구석구석을 누빌 수는 없을 것 같다 ㅎㅎ 3박 4일이니....잘 다녀야할텐데... 일단 현재까지 일정날씨에 따라 유동적......날씨체크 필수 날 짜 내 용 비 고 5.4(일) - 08:00 인천국제공항 도착 크로스마일 카드 이용 : 무료조식 빅버스 티켓 수령 - 10:00 비행기 탑승 - 12:00 홍콩도착 . 현지 USIM 구입 . AEL 탑승 -> 구룡역 하차 -> K2 셔틀버스 - 13:00 마르코폴로홍콩(호텔) Check in - 14:30 (센트럴) 중국은행 43F (무료전망대) (완차이) 센트럴플라자 46F (무료전망대) 中 택1 - 15:30 만다린오리엔탈 클리퍼 라운지 : 애프터눈 티 - 20:00 심포니 오브 라이트 : ..
#3 호텔예약 완료 호텔땜에 정말 고민고민....가성비를 고려했더니위치가 맘에 안들고... 하버뷰를 고집했더니방값이 너무 비싸고... 오나전.. -_- 일단 고민했던 호텔 리스트 구룡하얏트 리젠시그랜드 하얏트인터컨티넨탈샹그릴라 침사추이호텔 ICON인터컨티넨탈 그랜드마르코폴로홍콩W호텔하버그랜드구룡하버그랜드홍콩YMCA 솔즈베리쉐라톤....결국 마르코폴로홍콩(2박), W호텔(1박)으로 결정마르코폴로(2박) 464불, W호텔 340불....호텔만 거의 800불을 썼고만... 그래도 마르코폴로홍콩은 호텔닷컴 300불이상 50불 할인코드를 적용했고W호텔은 아고다 25불 적립액이 있어서 사용 그나마 정말 최저가로 예약한 것 같다 ... 마르코폴로홍콩 위치가 하버시티, 페리터미널 바로 앞애 데리고 다니다 보면...숙소에 자주들려서 쉬게 ..
#2 만다린 오리엔탈 애프터눈티 예약 홍콩에서 유명한 애프터눈티... 그래도 홍콩가면 한 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만다린 오리엔탈 호텔로 예약을 했다. 여기 장미쨈을 발라먹는스콘이 그렇게 맛나다고 해서... 가이드북을 보니.. 대충 5-6군데유명한 곳이 있는데.. 대부분 호텔.. 리츠칼튼은 레스토랑이 103층인가 있다던데거기도 가보고 싶었으나...어떤 후기에... 본인도 장미쨈땜에 만다린 오리엔탈을 가보고 싶었으나, 예약 실패로리츠칼튼을 갔다는 야그에.. 그냥 만다린으로 예약... 가보진 않았지만..대략 이런 전경이라는디..홈피에 있는 사진 만다린 오리엔탈 홈페이지 접속해서상단에 다이닝 클릭... http://www.mandarinoriental.com/hongkong/ 애프터눈 티는 클리퍼 라운지에서 제공된다 여기 예약 날짜랑..요구사..
#1 '14년 5월... 홍콩행 항공권 예약 2014년 5월은황금연휴이다. 5.1(목) - 근로자의 날5.2(금)5.3(토)5.4(일) 5.5(월) - 어린이 날5.6(화) - 석가탄신일 즉 5.2(금) 하루 휴가를 사용하면 6일 연휴 5.7(수) 휴가를 사용하면 5일 연휴를 만들 수 있다. ..... 원래 이 기간 마일리지를 이용해서제주도를 가려고 했다. 그런데 제주도 예약하기 정말 어렵다. 1년전 표가 풀리자 마자 금새 예약... 그래서 차순위로 생각한 게 몰디브 4박 5일..인천 -> 싱가포르 -> 말레이게 9992마일로... 인당 5,5만 마일공제다..완전 쿨하지 않나? (1만마일 초과시 7.8만 공제임) 근데 이것도 몇 일 차이로 마감됐다.. -_-....발리, 코타키나바루, 팔라우죄다 마감... ..독일, 오스트리아는혼자 비지니스 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