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18

2017 #5 [호치민] 오페라하우스, 호치민 시청 오페라하우스 1900년에 건설됐고, 파리 오페라 하우스를 모토로 건설 건축자재는 대부분 프랑스에서 가져왔고아치형 돔은 파리의 시립미술관을 모방했다고 한다. 식민지 시대에 오페라하우스지배한 프랑스인을 위한 유흥 공간인 것인가? 여긴 인민위원회 청사쉽게 얘기하면 호치민 시청이다 호치민시를 상징하지만프랑스 식민지 때 만든 건물 마치 예전의 서울시청이 오버랩 된다. 파리시청과 흡사하다고 하는데,파리시청을 본 적이 없기에직접적인 비교는 어렵다. -_- 아치형 창문, 발코니, 조각상전형적인 콜로니얼 건축양식 시청 뒤편으로는 응후옌후에 거리인데....조금 걸어가면 쇼핑몰 등 변화가가 보인다. 시청 앞에는 호치민의 동상이 있다.사진 찍으려고 줄 서 있다. 호치민을 잠깐 돌아 본 느낌은구도심엔 프랑스 풍 건축물들이 많고..
2017 #4 [호치민] 노트르담 성당 호치민을 대표하는 프랑스 콜로니얼 건축물로1877년 부터 1883년까지 건설되었다. 붉은색 벽돌이 주 포인트이며,로마네스크 양식으로 건설된유럽의 로마카톨릭 교회 건축풍 성당 내부는 1200명이 동시에 미사를 볼 수 있고성당 앞 광장에 성모 마리아 상은관광객들에게 주요 인기 사진 스팟이다. 호치민이 동양의 파리라 불리는데프랑스 건축 느낌이 남아 있는 건물이 꽤 많아서 그런 듯 중앙우체국오페라하우스노트르담 성당 콜로니엄 양식인데역시 노트르담 성당이 으뜸이다. 단체샷... 노트르담 성당은 중앙우체국길 건너에 바로 있다. 성당 주변을 한 바퀴 돌아 보았다.역시 베트남 하면 오토바이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노점도 당연히 있다. 1달러만 달라고 외치는아이들도 있었는데... 기다리다 보니....조직책이 있더라.. 오토..
2017 #3 [호치민] 중앙우체국 베트남에서 가장 큰 우체국인데 프랑스 에펠탑 건설한에펠이 설계해서 유명하다 이 건물이 왜 호치민의 주요관광스팟일까... 굉장한 의문이.. 우체국 건물 입구에서 아치형이프랑스 어떤 건물과똑같은 패턴이라고 다큐에서 보긴했는데, 오래되서기억이 잘 안난다 -_- 호치민의 초상화가 걸려있고 기념품 파는 곳도 어김없이 있다 여기가 대표적인 관광스팟이긴 한데....실제 우체국으로 사용되는 건물이다. 다들 용무를 보고 있는데관광객들은 몰려와 기념촬영하고다소 생소한 이 느낌.... 사람 많다... ㅋ 중앙우체국 왼편으로....베트남 소호느낌 나는 거리가 있다.카페, 서점 등등.. 보임 맞은 편에 노트르담 성당으로 고